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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버그로 인해 기존월드를 버리고 아예 처음부터 평화롭게 시작하는 힐링? 라이프
    공장에 관해서는 컨트롤+F =공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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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-목차-
    1. 사전정찰1
    2.사전정찰2
    3.새로운시대 1.19!
    4.고대도시 탐험
    5.???
    6. 제1차시니아그라드
    7.자동뼛가루,자동화로
    8. 완전 자동식 호박/수박수확기계
    9. 네더로 향하는 길
    10. 엔드로향하는길
    11. 다시한번 지하도시로.
    12.배드랜드 원정의 결과
    13.휴식의시간
    14. 벌농장
    15. 완전자동 닭고기생산
    16. 주민농원
    17. 뼛가루 투입형 반자동 사탕수수 농장
    18.모래톱에 걸친 난파선의 생활공간화
    19.자동화 생선생산 해저농장.

  2. 엔드요새

    + 요새에 위치한 도서관

    + 어떤 의미로는 더 희귀한 부서진 엔드게이트

    + 엔더의 눈이 1개 장착되어있는 엔드게이트
  3. 네더/엔드/기타

    + 시작위치에서 북쪽에 위치한 네더 요새의 2가지 필수 시설물 확인

    + 거의 원형이 보존된 선박

    + 천연 벌집

    + 퍼스트 엔드 섬 게이트의 도착 위치
  4. 알레이/염소뿔/맹그로브/개구리

    + 떠돌이 상인의 새로운 판매품 맹그로브 번식체 = 주아.

    + 습격자 전초기지에 위치한 알레이

    + 습격자 전초기지의 박스 [염소뿔]

    + 맹그로브 늪지!

    + 탐험중 발견한 천연 핑크색 양.

    + 1.19의 새로운 생물 개구리

    + 맹그로브 번식체를 찾아서
  5. 고대도시/평화로움의특권/늑대

    + 가는길의 부서진 네더 포탈에서 발견한 황금전리품

    + 가는길에 발견한 늑대를 길들이는 법.

    + 드립스톤 케이브[용암 무한공장을 만들수 있을 정도]

    + 평화로움의 특권

    + 떠돌이 상인은 멈추지 않아!

    + 새로운 책!
  6. 고양이/피글린

    + 바다 한가운데 주민 농원을 만들고 네더 게이트를 열면 벌어지는 현상

    + 곧 좀비화가 되고 사라질 운명의 친구
  7. 붉은색이 가득한 시니아그라드

    + 기존의 마을을 재건축

    + 가는길에 발견한 늑대를 길들이는 법.

    + 잭과콩나무의 하늘로 향하는 씨앗

    + 도서관 사서의 제 1순위 우선품 -수선-
  8. 자동 뼛가루 / 자동 화로

    + 호퍼파이프를 이용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자동으로 뼛가루로 만들어주는 반수동공정. 다른공정과 연계하면 완전 자동화도 가능.
    + 위의 상자는 제련할 물품, 뒤에있는 상자는 연료를 집어넣는 상자. 제련경험치를 받으려면 스위치를 내리고 작동중인 화로에서 물품을 꺼내기.
  9. 완전 자동식 호박/수박

    + 자동으로 자라는 호박,수박을 피스톤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서 그 아래있는 호퍼카트에 넣고 호퍼카트는 무한한 순환선을 돌면서 상자에 집어넣는방식.

    -장점-

    + 관측기 대신에 어차피 연결되어야하는 레드스톤과, 아무블럭이나 쓰면 되므로 재료를 아낄수있음.
    + 관측기는 줄기의 위에 그냥 설치하면 되므로 공장 강화가 쉬움.
    + 농부의 2,3단계 거래를 책임짐

    -단점-

    + 관측기가 부족한경우 랜덤틱이 이상하게 작동할시에, 낭비되는 수확물이 생김
  10. 네더로 향하는길 / 블레이즈

    + 네더로 향하는 길에서의 발견물

    + 요새와 비교적 가까운곳에 설치한 네더 게이트

    + 떨어지기 시작하는 천장용암

    + 전투준비와 전투후의 편안한 탐험

    + 원정을 마치고, 돌아오는길의 덤, 벌집과 맹그로브 번식체.
  11. 엔드로 향하는길 / 물약 / 엔더드래곤 /엔더시티

    + 90%완성된 제 1차 시니아그라드.

    + 물약을 양조하는김에 만드는 지하도시 탐험용 야간시야의 물약, 그리도 엔드원정을 위한 피해강화의물약2(날카로움4 기준 공격력 12검)기준 추가데미지 7

    + 예비물약 (날카로움4 기준공격력 12검),추가데미지는 3.4 수준이지만 8분으로 강화한[레드스톤가루]오래가는 물약.

    + 사전정찰에 따른 엔드게이트로 향하는 수직사다리 통로. 그리고 완성된 엔드 차원문.

    +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.

    + 퍼스트 엔드 섬 게이트와, 사전정찰에 따른 퍼스트 엔드 섬 게이트에 따른 도착위치.

    p> + 첫번째 엔드도시 발견.

    + 엔드도시 탐험의 귀중한 보물.

    + 물론 위의 보상도 귀중하지만, 엔드의 최종보상급인 겉날개와 셜커박스를 만들기 위한 셜커껍질.
  12. 엔드에서의 귀환 / 지하도시 / 준비만전

    + 원한다면 더 멀리 갈수있겠지만, 이번의 원정은 여기서 종료

    + 엔드시티의 결과물을 담은 셜커박스

    + 엔드시티의 전리품. 차가운 걸음 2를 적용한 신발

    + 추가적인 천연 벌집

    + 평화로움과, 야간시야물약으로 준비 완료.

    +고대도시의 전리품박스.
  13. 스포너 / 배드랜드 원정의 결과

    + 넘쳐나는 구리광석
  14. 컬러풀 셜커박스 / 검은색 고양이

  15. 벌농장

    + 측면과 정면에서 보는 벌농장의 개관

    + 상면에서보는 레드스톤연결망과,기초 시스템

    + 벌농장의 1차 결과물

    + 공장의 확장

    + 가끔발생하는일. 디스펜서가 뚫고 뒤로 발사됨.

    + 벌의 교배.

    + 결과물

    + 귀여운 벌떼. (주의 주먹을 휘두르지 마시오)

    -장점-

    - 벌집블록은 괜찮은 건축블록이며, 벌집조각은 구리의 산화단계를 고정하는 역할을 함
    - 꿀블록은 다양한 유틸리티성 블록
    - 벌이 상당히 귀엽다.

    -단점-

    + 단점이 있나?
  16. 자동 닭 농장

    + 생닭고기와 구운닭고기의 차이.

    + 왼쪽은 불필요한 과정을 줄인 컴팩트과정, 오른쪽은 상자에 일단 달걀을 저장하는 형태

    + 24마리까지 닭을 집어넣거나 달걀을 던져넣으면 그 이후는 완전 자동

    -장점-

    - 치킨은 언제나 맛있다.
    - 필수품인 식량을 제공해주고, 달걀은 여러가지 전투목적으로 쓸수있다.
    - 또한 도살업자는 생닭고기를 구매하는 경우가 있고, 구운닭,생닭 공통으로 발생하는 깃털은 화살제조인이 구매

    -단점-

    - 생존을 위해 필수품인 식량생산이라고는 하지만 이것만큼 몹을 잡는 자동 장치는 스포너 파밍장치외에 없을것
    - 달걀이 생각보다 평소에 쓸데가 없다.
    - 생닭고기는 낮은확률로 중독을 일으킨다.
  17. 주민 농원

    + 주민농원의 핵심. 이것을 개선하면 4방향에서 생산도 가능함. 여기서는 3가지 방향으로.
    + 주민이 성직자를 향해 농작물을 던질때 그것을 위의 뚜껑문과 호퍼가 그것을 가로채서 저장하는방식

    + 내부형태. 총 3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둥에 횃불을 붙여서 빛을확보. 그아래에 물을 저장하는방식.

    + 농민을 위한 침대도 준비!

    -장점-

    - 침대를 없애면 밤낮으로 일하게 하기 가능
    - 주민은 출입불가능하고 플레이어는 출입가능한 2m벽(위에 뚜껑문 1개설치)시에 해당 농부와 거래가능
    - 층을 늘리면 농부1인당 생산량이 증대됨.
    -밀 생산시에는 빵으로 자동 생산

    -단점-

    -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한부분. 밀은 거의 빵으로 대체됨
    - 마을에 붙여서 지었다면 마을주민과 간섭하며 방해됨. 그걸 막기위해서는 마을과 떨어져서 주민을 데려와야함
    - 가끔 버그를 일으킴.
  18. 뼛가루 투입형 반자동 사탕수수 농장

    + 뼛가루를 넣는 상자

    + 작동하는 모습

    + 레드스톤 전선망

    -장점-

    - 끈끈이피스톤과 스위치를 통해 자동,반자동 설정가능
    - 사탕수수로 종이를 만들수도 있고 가죽이 있다면 책도 만들수있음. 이 두물품은 사서의 주요 거래품
    - 직접 먹을수는 없지만 마크의 설탕 공급원. 모아두면 차후 패치로 쓸데가 있지 않을까?
    - 음식물 처리기와 자체 뼛가루 투입기를 통해서 고속 사탕수수 수확가능
    - 저부하 완전 자동 사탕수수 농장과 같이 사용가능.
    - 뼈를 직접 생산하는 생선농장과도 어울리고 잉여농작물이나 쿠키등을 뼛가루로 전환하는 주민농원과도 어울림

    -단점-

    - 자동으로 설정시에 소음이 발생하고, 매틱당 레드스톤 을 발동하여 시스템에 부하를 줄수있음
  19. 모래톱에 걸친 선박 재활용

    + 측면에서 본 1차 완성된 선박

    + 엔드함선의 전리품. 드래곤 머리

    + 물속에 약간 잠겨있는 천연 진달래나무.

    + 선박 내부 창고
  20. 자동화 생선생산 해저농장

    + 생선공장의 핵심을 설명하는 한컷.

    + 차가운걸음의 효과 = 마그마블록위를 걸어다녀도 데미지를 입지 않음.

    + 생산물품. 그런데 해초는 왜 들어가있는것일까요.

    + 생선공장의 빌드 핵심: 마그마블록의 아래에 철도를 깔고 호퍼블록이 계속 돌아다니게 해야함.

    + 바깥에서 본 생선공장 완성본.

    -장점-

    - 다목적으로 쓰이는 뼈를 습득가능하고 이를통해 뼛가루도 습득가능.
    - 생선은 어부 주민의 주 교환품목이며 생선으로 고양이를 길들일수 있다.
    - 낮은확률로 오징어먹물도 습득가능

    -단점-

    - 수중에 건설하기 때문에 호흡3이나 수중호흡의 물약 없이는 건설하기 귀찮고, 차가운걸음이 없다면 마그마블록에 의해 데미지를 받음.
    - 랜덤성이 강함
    - 닭농장 다음으로 많은 몬스터를 잡는데, 뼈는 그렇다치고 생선은 구워도 식량자원으로서는 그다지
    * 생선 자동 농장은 가급적이면 짝수 정사각형이 좋음 그래야 레일을 깔기 쉽다.